카테고리 없음

앱테크로 돈 벌기: 꾸준히 쌓이는 포인트의 비밀

mynews98218 2025. 7. 22. 13:16

 

앱테크로 돈 벌기: 꾸준히 쌓이는 포인트의 비밀

 

 

앱테크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재테크 방법입니다. 혹시 주머니 속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여 매달 고정 수입이 아닌, 소소한 용돈이나 커피값 정도를 벌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? 앱테크의 매력은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.

 

앱테크란 무엇일까?

 

제가 처음 앱테크를 접한 건 친구의 추천 때문이었습니다. 친구가 말하길, 자기는 평소 습관처럼 사용하는 앱에서 포인트를 쌓아 필요한 것들을 알뜰하게 챙기고 있다고 했죠. 앱테크는 말 그대로 '앱(application)을 통한 재테크'를 의미합니다. 설문, 출석체크, 광고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고, 이를 현금이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.

 

다양한 앱테크 사례

 

앱테크를 시작하려면 무엇을 다운받아야 할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유명한 앱들을 소개하겠습니다.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했던 앱들 중 몇 가지를 꼽자면, '캐시슬라이드', '패널나우', '오베이' 등이 있습니다.

 

캐시슬라이드는 잠금 화면을 광고로 대체하여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고,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가장 간편했습니다. 출퇴근 시간에 잠깐씩 핸드폰을 열면, 자연스럽게 포인트가 쌓이는 걸 보며 은근한 기쁨을 느끼게 되거든요.

 

패널나우는 다양한 설문조사를 참여하여 포인트를 받는 앱입니다. 보통 대중교통을 타는 시간에 짧은 설문조사 하나씩 답변하다 보면 어느새 점심값이 마련되곤 했습니다. 설문 내용도 흥미로운 게 많아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오베이는 조금 독특한 앱인데, 다양한 퀘스트,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포인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특정 위치를 방문하거나 사진을 찍어 올리는 등의 활동이죠. 주말에 산책하면서 미션을 해결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.

 

 

포인트,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!

 

친구 중 한 명이 초보 애드센서였는데, 앱테크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비용을 충당하곤 했습니다. 매달 모은 포인트를 블로그 광고비로 투자하거나, 신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매에 사용했다고 하더군요. 실제로 이렇게 작은 포인트도 의외로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.

 

현실적으로 앱테크로 큰 돈을 벌긴 어렵지만, 쌓아두면 삶의 작은 사치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. 특히 책이나 영화, 음반처럼 덕질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때 유용하죠. 저는 앱테크로 모은 돈으로 좋아하는 밴드의 한정판 음반을 구매한 적이 있답니다.

 

나만의 앱 활용법 찾기

 

하지만 모든 사람이 같은 앱을 좋아할 필요는 없습니다. 각자의 생활 패턴과 관심사에 따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분명히 다르기 마련이니까요. 예를 들어, 설문조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패널나우가 좋고, 게임 요소를 좋아한다면 오베이처럼 미션 기반의 앱이 적합할 것입니다.

 

한 발 더 나아가, 앱테크를 보다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포인트 관리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좋습니다. 어떤 앱에서 얼마의 포인트를 모았는지, 목표는 무엇인지 정리해두면 더욱 효과적으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정리하며

 

이처럼 앱테크는 간단하지만 실용적으로 우리 일상에 녹아들 수 있습니다. 혁신적인 재테크 방법까지는 아니더라도, 앱테크를 통해 우리는 무심코 지나쳤던 시간들을 보다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꾸준함을 잃지 말고, 나만의 앱테크 방법을 찾아보세요. 오늘 시작해도 늦지 않았습니다!